프랑스 니스! 하면 무엇이 떠오르시나요?
저는 공항에 도착한 순간 보이던 이국적인 풍경과 따스한 햇볕이 떠오릅니다.
제가 머물렀던 숙소는 니스 해변이 보이는 곳이었어요. (지나가다 볼 수 있는 흔한 풍경)
니스는 관광객이 굉장히 많은 편이고, 치안도 나쁘지 않은 편이에요.
돌이켜보면 니스에서 다닐 땐 맘이 편안했습니다.
골목마다 많은 맛집들이 있지만, 그중에서 제가 갔던 곳! 추천할만한 곳! 소개해드릴게요.
프랑스 니스 음식점 추천 : La Favola
점심시간 좀 지나서 갔는데도 15~20분? 웨이팅이 필요했지만, 그만큼 맛집일거라 생각하고 기다렸습니다.
그리고 야외 테라스로 안내받았는데, 햇볕이 좋긴 했는데 있다 보면 좀 뜨거웠어요 ㅠㅠ (실내 추천)
주문 및 서빙 속도 괜찮고, 무엇보다 친절합니다. Nice...
시킨 메뉴
Seafood Spaghetti
이름에 걸맞게 해산물 듬뿍듬뿍 들어있어요. 양 진짜 많습니다.
Pizza Favola
식당 이름이 들어갔길래 시켰는데 토마토 베이스 피자로 무난한 화덕피자입니다!
여길 추천하는 이유는 넓은 매장, 친절함, 맛, 그중에서도 단연은 양과 가격입니다.
둘이서 메뉴 2개와 음료 1개 시켰는데, 배고픈 상태에서도 다 먹는 건 무리였구요.
가격은 40유로였습니다...! 니스 가면 꼭 가야 하는 식당 중 하나가 아닐까 싶어요.
프랑스 니스 베이커리 추천 : Boulangerie Saint François
이름도 어려운... ^^ 이곳을 찾아가게 된 계기는, 아침을 먹기 위해서였습니다.
구글맵상 오전 6시부터 영업을 시작하는 곳...
저희는 그렇게 일찍 가진 않았는데, 다 닫힌 상점들 사이에서 환하게 열려있던 곳인 것만은 확실합니다.
친절한 주인 아주머니와 다양한 종류의 빵, 그리고 커피...!!
빵과 커피가 탁월하다!! 이건 아니지만 아침 일찍 문 여는 동네 빵집의 느낌으로 가시면 만족스러울 것 같습니다.
매장 내 자리는 2 테이블정도밖에 없었던 걸로 기억합니다.
추천 메뉴는 뺑오쇼콜라, 초코머핀, 초코에끌레어입니다 ㅎㅎㅎㅎ 초코 잘하는 집입니다.
아 그리고 커피가 맛있었는데 ㅠㅠ 두 번째 갔을 땐 커피머신이 고장 나서 못 사먹었던 게 아쉬웠어요...
첫 번째 사진 10.45유로, 두 번째 사진 12유로 지불했습니다.
프랑스는 빵이 참 맛있고 저렴한 것 같아요. 행복합니다.
프랑스 니스 젤라또 추천 : Oui, jelato
프랑스 여행 중 먹은 젤라또 1위
1스쿱짜리 2개 6유로
요거트맛 진짜 진짜 진짜 추천!!
매장 밖 테라스에 앉아서 먹을 수 있는 자리 있어요 ㅎㅎㅎㅎ 꼭 가보세요!!
니스에 머무른 날이 길지 않아서 추천 맛집이 많지 않지만, Nice 너무 Nice하니까 여행지에 꼭 추가하시길...